알바이야기/아르바이트 후기

아디다스 알바 후기 끄적여봤습니다

poserlife 2022. 5. 19. 16:51
반응형

 

오늘은 아디다스 알바 후기!!!!!!!!!!!!!!

 

저는 1년 좀 더 해본 경험을 바탕으로 적어보겠습니다.

목차

     

    아디다스 종류

    시작부터 아디다스 종류에 대해 말하니까 좀 의아하죠?

    이거 일하면서 느낀 건데 은근히 모르는 사람 많습니다....

    아디다스는 2종류가 있어요!

     

    아디다스 퍼포먼스
    아디다스 오리지널

     

    이 두 가지의 차이점이 뭐냐

    위에 흔히 삼선이라고 하는 로고는

    스포츠 라인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러닝화, 축구화, 농구화 등등의 제품들)

     

    아디다스 오리지널은

    캐주얼 라인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단화, 이지부스트 등의 제품들)

     

    두 가지 다 삼선이 있어서 비슷하다고 생각하시겠지만

     

    스포츠 라인은 폴리 소재의 옷이 많고

    캐주얼 라인은 면소재의 제품들이 많습니다.

     

    보통 두 가지를 같이 파는 곳도 있지만

    대부분 나누어져 있거나

    퍼포먼스 쪽만 파는 곳이 많을 거예요!

     

     

    면접

    저는 알바 구직 사이트에서 보고 지원을 했습니다

    이력서 지참해서 오리지널 매장에 방문했었는데 

    가서는 월급과 복지, 휴가 등을 말해주고

    다음 면접자들도 다 보고 연락 준다고 하길래 떨어질 줄 알았슴다...

    but 저녁에 바로 연락옴

     

    면접 갈 때 무슨 옷을 입고 가지 고민하다가 그냥 캐주얼하게 입고 가고

    신발도 스포츠 브랜드 아닌 걸로 신고 갔습니다^^;

    (사실 아디다스 제품이 하나도 없었어요)

     

    월급, 복지, 휴가 등이 궁금하실 텐데

    아디다스는 아디다스 코리아가 운영하는 직영점이 있고

    직영점에서 점장이 개인사업자를 내고 운영하는 곳이 있고

    대리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월급, 복지, 휴가가 다 달라요!

    인센티브가 있는 곳도 있고 없는 곳도 있어요ㅎㅎㅎ

    대부분 대리점은 없습니다

    근데 아디다스 제품 직원 할인 30~40%는 비슷한 것 같습니다

     

    아 저는 처음에 아디다스 옷 상의랑 신발을 샀습니다!

    40프로 할인으로!

     

    공짜가 아니에요...ㅎㅎ

     

    하는 일

     

    하는 일은

    출근과 동시에 청소! 촵촵해주시고요

    옷끼리 간격을 일정하게 촵촵 맞춰주시고요

    다른 아디다스 매장들끼리 제품 보내고 받는 일 해주시고요

    새로운 제품들 들어오면 창고에 잘 적재해주시고요

    반품 보낼 것들 포장하고요

    휴게시간 칼같이 쉬어주시고요

    인사 다 같이 해주시고요

    열심히 판매하시면 되겠습니다!

    후기

    후기............... 음.............

    저는 사실 처음 갔을 때 여기저기 후기 보니 텃세가 있다는 곳이 많아서 좀 걱정을 했었슴다

    하지만 없었습니다ㅎㅎㅎㅎㅎㅎㅎㅎ

    케바케인 것 같아요!

    출근 첫날 친절히 가르쳐 주고 얘기도 많이 하고 빨리 친해져서 3일 만에 일 끝나고 다 같이 술 먹으러 갔어요

     

     

    처음 갔을 때 어려웠던 점은

    제품 이름도 모르고 품번 볼 줄도 몰라서 판매할 때 창고에서 하루 종일 제품 찾았습니다

    창고에 어디에 무슨 제품이 있는지가 제일 헷갈려요

     

    아 아디다스는 거의 3선이 들어가 있고 접혀 있으면 다 똑같이 생겼습니다 진짜.....

    다 3선에 검은색인데 종류가 3-4가지가 되고 아무튼 다 똑같이 생김!

    그래서 무조건 품번을 보고 제품을 찾아야 합니다

    (진심)

     

    저는 일하는 사람들이랑 정말 잘 지내서 힘든 것도 없었고.....

    (처음에 다리는 좀 아파요)

    외국인 오면 바디랭귀지 섞어가면서 어설픈 영어를 하지만 다 알아듣습니닼ㅋㅋㅋㅋㅋ

    친해지면 현지 영어 배울 수 있어요ㅎㅎㅎㅎㅎㅎㅎㅎㅎ

     

     

    결론

     

    다시 하라고 하면 무조건 한다.

    반응형

    '알바이야기 > 아르바이트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켓컬리 알바 후기 끄적  (0) 2022.05.20
    배달 알바 수입 (후기)  (1) 2022.05.19
    택배 상하차 알바 후기 (도망가)  (5) 2022.05.17
    백화점 알바 후기 끄적  (2) 2022.05.17
    펍(pub) 알바 후기  (4) 2022.05.16